최강의 캡처 프로그램! 픽픽캡처(PicPick)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2020 최신)

월급탈출 Review/티스토리 블로그

최강의 캡처 프로그램! 픽픽캡처(PicPick)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2020 최신)

라이언킴o 2020. 10. 20. 00: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리뷰하는 슬기로운 라이언입니다!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캡처 기능을 정말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모두들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은 기능의 캡처 프로그램을 찾으실겁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캡처 프로그램 중에 픽픽이 가장 편리했으며, 지금도 사용중에 있고 아마 앞으로도 쭉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픽픽캡처 다운로드

 

 아래에 링크해둔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왠만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이 안전하겠죠? 출처불명의 사이트에서는 절대 받지 않도록 합시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을 포함하여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네요. 어떠한 사용자든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도록 합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과정은 중요사항이 없으니 가볍게 패스하도록 할게요.

 

↓픽픽캡처 공식사이트

https://picpick.app/ko/download/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picpick.app

 


 

픽픽캡처 옵션 및 단축키 세팅

 세팅 하지않고 사용해도 상관이 없지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등 다른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단축키가 중복되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생길지도 몰라요. 그래서 단축키가 중복되지 않도록 기존에 쓰던 단축키를 포함하지 않고 본인에게 편한 단축키를 셋팅해보도록 합시다.

 

 바탕화면 우측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픽픽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 후, 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 입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셋팅 해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부분은 체크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사용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다음은 에디터 탭입니다. 마찬가지로 위의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캡처시 픽픽 에디터를 숨기기" 부분과 "이미지를 닫을 때 저장 여부를 확인하지 않기" 부분만 체크를 남겨주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은 캡처 탭 부분입니다. 위와 같이 이미지 파일로 저장, 캡처 완료시 효과음을 출력, 그리고 화면 확대 배율을 10X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 탭입니다. 파일 이름 형식은 본인 편하게 해주면 됩니다. 전 파일이 중복되지 않게 하기위해 년도부터 초까지 파일이름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파일 형식은 JPEG로 설정하여 호환성을 높였습니다. 

 

 저장 부분인데요. 꼭 필요하니 세팅은 필수입니다. 자신이 저장한 사진 파일의 저장경로를 지정 해주는 곳입니다. 저는 제가 자주쓰는 폴더에 픽픽이라는 파일을 추가하여 경로로 지정해 두었습니다.

 

 만약 이미지 파일 저장 형식을 PNG로 설정하셨다면 이 부분은 건너뛰어도 됩니다. JPEG라면 100으로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단축키 부분입니다. 전 제가 가장 자주쓰는 X, C, F만 설정하여 사용중입니다. C는 자유롭게 영역 지정하여 캡처하는 기능이고, X는 미리 이미지 사이즈를 설정하여 설정값 대로 캡처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F는 색상 추출도구라고 하는것인데. 그림판 등에 있는 스포이드 기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내가 보고있는 이미지의 원하는 색상을 추출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윈도우에 있는 기본 캡처 기능을 사용하다가 누군가의 추천으로 픽픽을 알게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정말 많은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현재까지 정말 만족하면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신다면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끝!

 

반응형